일상이야기

체리 Cardoc 4 plus graphene(카닥랩 포플러스 그래핀) 오일 교환 in 모스터프 - 2023.06.10

체리필터 2023. 6. 10. 17:00
반응형

이번에도 Cardoc 4 plus graphene(카닥랩 포플러스 그래핀)으로 교환 하였습니다.

기존에 퐁퐁 같은 용기에 2리터씩 들어있었는데 이번에는 1리터 플라스틱 용기로 바뀌었습니다.

 

1리터 용기 6개... 5개만 필요하지만 혹시 몰라 하나 더 준비...

 

 

 

5W-30, API SP, 4기유 PAO와 5기유 AN...
그래핀이 들어가 있다고 하는데 아주 소량인거 같...

어째든 자세한 성분은 https://smartstore.naver.com/cardocmall/products/4874555322 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PAO가 90 ~ 95% 정도 들어가 있고, 5기유인 AN(Alkylateed Napthalene)은 5 ~ 10% 정도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5기유 AN을 쓰는 이유는 PAO로 인한 씰 의 경화 문제도 있지만 용해도를 높여서 슬러지가 되기 직전의 시드 역할을 하는 것을 기유에 녹여 내기 위함이라고 하네요.

이번에는 엔진을 교환하고 나서 첫 교환이라 4,134km를 뛰고 갈았습니다. 좀 더 빨리 오고 싶었지만... 어쩌다 보니...

오일은 역시나 모스터프에서 갈았고... 장인의 손길을 거쳐 갈았기에 당근 만족합니다.

교환 후 36km 정도를 달려서 집에 도착 하였습니다.

Cardoc 4 plus graphene(카닥랩 포플러스 그래핀)를 3번째 사용하는 것이라서 이제는 어느정도 플라시보가 아니라고 자신할 수 있는데...

역시 오일 자체는 매우 좋네요.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할 만큼 괜찮은 오일 같습니다.

 

Lista 오일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해서 12리터 사둔 카닥랩 오일을 소모하면 리스타로 갈아 타볼 예정이긴 하지만... 그런 것이 아니라면 계속 써도 좋을 만큼 괜찮네요.

 

덧. 기존에 에어필터 재고가 없어서 많이 사두었는데 그래서 에어필터는 자가 교체로 오늘(6/12) 교환 완료.

왼쪽이 새거, 오른쪽이 쓰던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