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0 2

체리(스포티지R T-GDI) 에어필터 교환

앞선 글에서 알 수 있듯이 체리의 에어필터가 다른 차량들과 호환도 안되고 이제 많이 굴러다니지도 않아서 부품 자체가 별로 없습니다. 그 일로 인해 모스터프에서 오일을 교환 할 때 모비스 부품 대리점에 연락하였으나 에어필터가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결국 오일과 오일필터만 갈고 왔었습니다. 체리의 에어필터 부품 번호는 28113 3W500 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 보니 가격이 많이 다르더라구요. 어째든 10개를 주문 했지만 구매한 곳에서 10개까지 남은 재고가 없다고 4개만 다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초보자분들이 많이 헷깔리시는게 에어필터와 에어콘 필터인데, 에어콘 필터는 공기가 실내로 유입될 때 먼지를 걸러주는 역할이고, 에어필터는 공기가 '엔진'으로 유입될 때 불순물을 걸러주는 역할입니다. ^..

체리 Cardoc 4 plus graphene(카닥랩 포플러스 그래핀) 오일 교환 in 모스터프

신비의 오일 Cardoc 4 plus graphene로 오늘 모스터프에서 갈았습니다. 그래핀이 들어가 있는 오일이라고 연속 두 번째로 쓰는 오일인데... 지난 번에 갈고 나서 7,934km 타고 다시 갈게 되었네요. 지난 번에는 모스터프에서 갈지 않았고... 밸브 크리닝 하면서 같이 오일을 갈아서 초반 느낌을 많이 모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두 번째이고, 모스터프 장인이신 kk 대표님의 손길을 거쳐서 제대로 갈고 나서인지 제대로 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부드럽고 좋네요. 이 오일로 처음 갈고 나서 8,000km 가 다 되어갈때까지 점도가 깨진다는 느낌도 없고, 계속 부드러움을 유지하는 것 같은데... 새롭게 오일을 다시 넣었더니 그 부들 거림이 굉장히 잘 느껴 지네요. 이 ..

일상이야기 2022.10.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