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차량관련 이야기

스포티지R T-GDI 라디오 잘 안잡히던 이유

체리필터 2019. 8. 15. 22:24
반응형

가지고 있는 스포티지R T-GDI(일명 체리)가 어느날 부터 라디오가 잘 잡히지 않았습니다.

번갈아 모는 모닝(레모닝)은 깨끗하게 잘 나오는데...

스포티지가 2011년식이라서 오래되서 그런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어서 그런가 클리앙 굴러간당에 질문을 올렸었죠.

질문 글은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3822338 입니다.

 

그런데 댓글 중 눈길을 끄는 내용이 하나 있었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 중 유독 눈길을 끄는 내용

시거잭에 뭔가가 꼽혀 있는 경우 라디오가 잘 나오지 않을 수 있다는 내용이였죠.

혹시나 해서 오늘 시거잭을 살펴 봤습니다.

2구로 되어 있는 휴대폰 충전잭이 꼽혀 있었는데, 해당 충전잭을 뽑으면 라디오가 선명하게 잡히고, 다시 꼽으면 3 ~ 5초 정도 후에 잡음이 생기면서 주파수가 잘 안잡히네요.

신기합니다.

 

내치는 김에 EMC가 뭔지 궁금해 찾아 보니... https://micro.rohm.com/kr/techweb/knowledge/emc/s-emc/01-s-emc/6347 와 같은 글이 나오네요.

 

뭐 인용해 보자면...

 

"EMC는 Electromagnetic Compatibility의 약자로, 한국어로는 「전자 양립성」 및 「전자 적합성」이라고 합니다. 「다른 기기에 전자 방해를 주지 않고, 다른 기기로부터 전자 방해를 받아도 본래의 성능을 유지하는 것」을 의미하며, 양쪽의 성능을 양립시킬 필요성이 있으므로 「전자 양립성」이라고 합니다."

 

라네요.

 

제대로 좀 만들어주지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