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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체리필터입니다.
체리필터입니다.
오늘 만나볼 제품은 ‘파인드라이브 탱크S’ 라는 제품입니다.
파인드라이브라고 하면 네비게이션을 주로 생각 하는데, 블랙박스도 만들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그 중 하나로 새롭게 출시된 블랙박스입니다.
새롭게 출시된 만큼 기대감이 큰데요. 어떤 점들이 좋은지 한번 살펴 보시죠.
파인드라이브라고 하면 네비게이션을 주로 생각 하는데, 블랙박스도 만들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그 중 하나로 새롭게 출시된 블랙박스입니다.
새롭게 출시된 만큼 기대감이 큰데요. 어떤 점들이 좋은지 한번 살펴 보시죠.
개봉기
먼저 반가운 택배박스가 도착했습니다.
사진 한 장 찍고 얼른 열어봅니다.
화려하지 않은 색감에 뭔가 분위기 있는 박스에 잘 포장 되어 있네요 ^^
본 제품을 확인해 볼까요?
전면에 T A N K S 라고 적혀 있네요. 나중에 알았는데 여기에 LED 불빛이 들어오더라는 ㅎㅎ
그리고 생각보다 덩치가 큽니다. 렌즈도 커 보이네요. 그만큼 잘 찍히겠죠?
블랙박스가 큰 만큼 뒤의 LCD 화면도 큼지막합니다.
상단부에는 각종 연결 부위가 있습니다. GPS는 외장형으로 연결하는 것 같네요.
그리고 2채널 연결, 전원, USB잭 등이 있습니다.
전원 버튼과 microSD 삽입부도 있습니다. 전원 버튼은 짧게 누를 경우 LCD화면의 on/off를, 길게 누를 경우에는 자체 전원 on/off가 됩니다.
후방 카메라는 단순합니다. 뭐 대부분의 블랙박스가 비슷한 모습이죠 ㅎㅎ
그래도 1,920 * 1080 30p FHD 영상으로 잘 찍힙니다. 전방 뿐 아니라 후방까지도요 ^^
장착기
이제 간단히 살펴 봤으니 장착을 해 봐야지요?
시간이 없어 토요일에 간신히 장착을 했습니다. ^^
시간이 없어 토요일에 간신히 장착을 했습니다. ^^
사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블랙박스가 화질이 그렇게 좋지 않아 이번 ‘탱크S’가 많이 좀 땡기긴 했습니다.
그리고 얼마나 화질이 좋을 지 궁금 했구요.
그리고 얼마나 화질이 좋을 지 궁금 했구요.
어째든 장착점에 가서 장착을 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제품보다 많이 크네요 ^^
장착점 사장님도 ‘탱크S’카 큰 거지 기존 제품이 작은게 아니라네요 ㅎㅎ 그래도 시야는 가리지 않고 오히려 LCD 화면이 커서 좋네요.
장착점 사장님도 ‘탱크S’카 큰 거지 기존 제품이 작은게 아니라네요 ㅎㅎ 그래도 시야는 가리지 않고 오히려 LCD 화면이 커서 좋네요.
아래는 후방의 장착 완료 모습입니다.
후방 카메라는 기존 제품과 크기로는 큰 차이가 없어 보이네요.
장착을 마치고 차가 더러워서 세차장으로 향했습니다.
할 때는 힘들지만 하고 나면 뿌듯한게 세차인 듯 싶습니다. ㅎ 뭐 세차덕후가 아니라서 엄청나지는 않지만요 ㅎㅎ
왁스나 발수 코팅이 좀 부족해 보이네요 ㅎㅎ
장착을 마치고 차가 더러워서 세차장으로 향했습니다.
할 때는 힘들지만 하고 나면 뿌듯한게 세차인 듯 싶습니다. ㅎ 뭐 세차덕후가 아니라서 엄청나지는 않지만요 ㅎㅎ
왁스나 발수 코팅이 좀 부족해 보이네요 ㅎㅎ
이렇게 세차를 마치고, 장착 샷을 좀더 찍으려고 시동을 거니…
충격 감지 알람을 알려 주네요 ㅎㅎ
세차 하면서 열심히 문을 열었다 닫았다 해서 그런가… 충격감지가 30건이나 ㅎㄷㄷ
기존 블랙박스는 충격감지 알림이 별도로 없어서 일부러 확인하지 않는 이상 몰랐는데, 이런 부분은 참 좋아 보입니다.
게다가 저전력이라서 이런 충격 감지가 30일이나 갈 수 있다고 하니 좋네요.
뭐 듣기로는 주차모드 시 0.02W의 저전력을 유지 한다고 하네요.
세차 하면서 열심히 문을 열었다 닫았다 해서 그런가… 충격감지가 30건이나 ㅎㄷㄷ
기존 블랙박스는 충격감지 알림이 별도로 없어서 일부러 확인하지 않는 이상 몰랐는데, 이런 부분은 참 좋아 보입니다.
게다가 저전력이라서 이런 충격 감지가 30일이나 갈 수 있다고 하니 좋네요.
뭐 듣기로는 주차모드 시 0.02W의 저전력을 유지 한다고 하네요.
사실 기존 블랙박스도 엄청나게 저전력이라서 블랙박스로 인한 방전은 걱정 안했거든요. (http://testdrive.reviews/xe/etcReviews/4742 참고)
기존 사용기에서도 볼 수 있는 것 처럼 100uA 라네요.
탱크S가 기존 블랙박스보다 전력을 조금 더 먹긴 하지만… 그래도 전후방 FHD에 제품 크기도 더 커서 이 정도면 엄청나게 저전력 제품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 대를 설치하고 있어도 방전 걱정이나 주차 시 충격 녹화가 안될까봐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기존 사용기에서도 볼 수 있는 것 처럼 100uA 라네요.
탱크S가 기존 블랙박스보다 전력을 조금 더 먹긴 하지만… 그래도 전후방 FHD에 제품 크기도 더 커서 이 정도면 엄청나게 저전력 제품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 대를 설치하고 있어도 방전 걱정이나 주차 시 충격 녹화가 안될까봐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사실 4월 1일 ~ 6일까지 해외에 나갔다 와서 그 때 설치해서 놔둬 봤으면 저전력을 제대로 시험해 볼 수 있었을 텐데, 체험 기간이 그 이후라서 아쉽네요.
그래도 페이퍼 스펙이 일단 좋으니, 안심은 됩니다.
그래도 페이퍼 스펙이 일단 좋으니, 안심은 됩니다.
충격감지 알람 화면에서 ‘예’를 누르면… 영상을 바로 볼 수도 있습니다.
LCD 화면에서 지원하는 기능들이 뭐가 있나 간단하게 살펴 보니… 아래처럼 다양하더라구요.
영상은 기존 블랙박스보다 색감이 조금 더 따듯한 것 같습니다.
LCD 화면에서는 화면이 크지 않아 해상도 비교까지는 힘들 듯 싶구요.
집으로 돌아와 시동을 끄니, 주차 모드로 진입하는데…
확실히 ‘탱크S’가 빠르네요.
탱크S 시스템 알림 울리고 나서 꺼졌는데도 기존 블랙박스는 아직 ㅠㅠ
이상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다른 기능들은 다음 포스팅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어째든 첫인상은 괜찮은 모습을 보여 주네요. ^^
아래는 파인드라이브 탱크S에 찍힌 이벤트 영상입니다. 실수 없이 바로 바로 잘 찍어 주네요.
세차 도중 고압수 뿌리는 것을 충격으로 감지해서 찍어 준 영상입니다.
앞에 지나가는 사람을 인식해서 찍어준 영상입니다.
덧. 본 포스팅은 ‘파인드라이브 탱크S’ 체험단에 당첨되어서 체험단 미션 완료 시 까지 기기의 무상 임대를 조건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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