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파인드라이브 iQ 3D 9000v 사용기 – 추천어 검색

체리필터 2019. 6. 5. 2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체리필터입니다.


오늘은 파인드라이브 iQ 3D 9000v의 두 번째 사용기입니다.
오늘 살펴보실 내용은 추천어 검색입니다.
사실 제가 몇 일 전에 제주도에 다녀왔는데 렌터카에 달려 있던 네비게이션이 ㅈㄴ맵이였습니다.
검색어 입력을 할 때 단어를 모두 다 쳐야 해서 힘들었는데, 파인드라이브 9000v는 추천어 기능이 있어서 좋네요.
공식적인 기능명이 ‘추천어 검색’이지만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검색어 자동완성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일단 아래와 같은 네비게이션 실행 화면에서 왼편 하단에 있는 통합검색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LpCdXoG.png


그러면… 검색 창이 나타나는데 왼쪽에는 검색입력 창이, 오른쪽에는 자판이 나오는 형태입니다.
이렇게 분리한 이유는 아래와 같이 자동완성 레이아웃을 위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 제주도에 가기 위해 김포공항 옆에 있는 ‘한강아라주차장’에 파인드라이브를 이용해서 찾아가 보았는데요.
추천어는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순서대로 정렬이 되는 기능이기에 고유명사인 ‘한강’이라고 넣으면 ‘한강아라주차장’은 나오지 않네요. ^^

0lihATR.png


하지만 ‘한강아’까지 3글자를 넣으니 두 번째에 나옵니다.

Ol6awAJ.png



초성 검색은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초성 검색은 아무래도 검색 범위가 넓기 때문에 최소 4글자 이상 쳐야 나옵니다. 또한 넓은 범위이기에 정렬 순서도 많이 밀리네요 ^^
하지만 타이핑 숫자는 더 적기에 초성 검색이 유리할 수 있겠네요.
ugVELKh.png


한 글자를 더 넣으니 정렬 순서가 많이 위로 올라 오네요 ^^

AnuOZMY.png


이렇게 한 것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보았는데요.
조금 창피하지만 ㅎㅎ 영상을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



덧. 본 포스팅은 ‘파인드라이브 iQ 3D 9000v’ 체험단에 당첨되어서 체험단 미션 완료 시 까지 기기의 무상 임대를 조건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