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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체리필터입니다.
오랜만에 시승기로 찾아 뵙네요.
오늘 만나볼 차량은 많은 분들의 관심의 대상인 제네시스(Genesis) G70 3.3 트윈 터보 HTRAC 버전의 차량입니다.
작은 차체에 아주 파워풀한 심장을 가진 녀석이라서 나름 기대가 된 차량이였는데요.
어떤 매력들을 보여줄 지 확인해 보도록 하시죠.
익스테리어
이제는 길에서 가끔은 볼 수 있어서 어느 정도 눈에 익은 모습일텐데요.
그래도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첫 인상은 깔끔하면서도 눈길을 확 끄는 모습입니다. 제가 시승 차로 받은 녀석은 레피스 블루라는 컬러로 꽤 색감이 좋았습니다.
우선 설명 이 전에 전체적인 모습을 느껴 보시죠.
<본넷 가운데에는 헤드라이트 LED와 비슷한 모양의 2줄 라인이 있습니다.>
전면부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헤드라이트입니다.
아무래도 차량의 성격을 가장 크게 결정 짓는 것이 헤드라이트인 만큼… G70에서 눈에 띄는 것은 LED 라이트에서 뻣어 나온 2줄의 LED 라인입니다.
이 두 줄의 라인은 AD 아반떼 Sport에서 사용된 느낌과 비슷한데…
개인적으로는 G70의 어설픈 곡선이 들어간 두 줄 보다, 아반떼 Sport의 각진 라인이 훨씬 이뻐 보입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G70은 “두 줄”이 디자인 컨셉이 된 듯한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두 줄에 더해서 G70 헤드라이트가 본넷과 만나는 부분, 그러니까 헤드라이트의 상단 부분이 직선이 아니라 한번 정도 살짝 꺾여 올라가 있는데, 이 부분은 보면서 마세라티 기블리를 따라한 듯한 느낌을 받았네요.
그러니까 헤드라이트 부분을 정리해 보면 AD 아반떼 SPORT + 마세라티 기블리 라고 정리할 수 있을까요?
안개등 부분은 이전부터 항상 이야기 해 왔듯이 조금 과한 듯한 디자인이라서 개인적으로는 맘에 들지 않지만, 색감이 진한 경우에는 그나마 조금 뭍혀서 괜찮네요.
그리고 방향 지시등이 들어오게 될 경우 색감이 이뻐서 괜찮아 보이긴 합니다.
그릴의 모양이나 매쉬의 모양은 딱 제가 좋아하는 느낌으로 구성 되어 있어서 보기 좋습니다.
LF 쏘나타 뉴라이즈 2.0 터보에 쓰인 그릴은 매쉬의 크기가 좀 큰 듯 해서 좀 많이 어설퍼 보였거든요.
ASCC에서 사용 하고 있는 레이더 패널도 이제 많이 어색하지 않게 그릴과 일체감을 보이네요.
이제는 본넷에 붙어 있는 로고도 이뻐 보입니다.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듯 ^^
전륜 오버행을 짧게 가져가서 이 각도에서 본 모습은 BMW의 그것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옆에서 본 모습입니다.
그리 큰 차체는 아니지만 낮고 넓어 보이게 쉐이프를 뽑아 전체적으로 느낌은 좋습니다.
그리고 자칫 심심해 보일 수 있는 사이드의 디자인이지만 가운데에 굵은 2줄의 라인이 흐르고 있어서 잘 빠진 몸매를 보여 줍니다.
휠은 얇은 스포킄가 넓게 뻣어 나가는 모양이라 역동적이고 잘 달릴 것만 같은 느낌을 줍니다.
출고용 타이어는 미쉐린 썸머 타이어가 끼워져 있고 브레이크는 브렘보 브레이크가 끼워져 있습니다.
빨간색 브렘보 브레이크가 성능상 이점 뿐 아니라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이뻐 보이네요 ^^
전륜 타이어의 크기는 225/40 ZR 19인치 입니다.
후륜의 타이어 사이즈는 255/35 ZR 19인치 입니다.
HTRAC AWD 임에도 불구하고 뒤 쪽 타이어가 더 넓은 접지 면적을 가졌다는 것은 아무래도 후륜 기반 AWD 라는 것을 보여 주는 것 같네요.
뒤에서 바라 본 모습도 심플합니다.
배기구는 듀얼로 되어 있으며 차량 전체에 직선보다 곡선을 사용해서 그런가 배기구의 모양도 타원형으로 뽑았습니다.
앞에서 이야기 했듯이 G70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2줄 인 것 같습니다.
헤드라이트도 2줄, 본넷에도 2줄, 테일램프 브레이크 등에 사용한 것도 2줄 입니다.
이 두 줄의 라인과 더블어 트렁크와 맞닿는 부분의 라인은 마치 BMW의 1M과 비슷한 모습입니다.
물론 BMW 1M이 더 직각에 가깝고 G70이 조금 더 라인을 부드럽게 가져 갔지만 보자 마자 느껴지는 첫 인상에서는 뭔가 닮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어째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심플한 가운데 G70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가져 간 것이 보이네요.
사이드 미러도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미러와 도어 사이에 공간을 두면서 이음 부분을 얇게 디자인하여 조형적인 미를 살린 것 같습니다. (사진 찍은 날 너무 추워서 눈 꽃이 피어 있네요 ^^;;;)
디테일 적인 부분이 하나 더 있는데 야간에 도어를 열었을 경우 에는 아래 처럼 보이게 됩니다.
요즘 사제로도 많이들 하는 것 같은데 나름 괜찮은 모습이네요. 사제의 퀄리티가 어떨지 몰라 비교는 못하겠습니다. ^^
간단하게 익스테리어를 살펴 보았습니다.
계속해서 인테리어로 넘어 가겠습니다.
영상 리뷰는 아래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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