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차량관련 이야기

체리(스포티지R T-GDI) 차량이 도로에 멈추어 섰습니다.

체리필터 2023. 1. 17. 15:12
반응형

2023.1.14일... 문막에 계신 아버지 댁에 들렸다가 돌아오는 길에 3번 국도를 올라타고 오고 있는 중에 정개터널 앞에서 멈추어 섰습니다.

https://naver.me/Grq1IP8I

 

네이버 지도

이천시 신둔면

map.naver.com

잘 달리고 있다가, 엔진점검등과 배터리등이 뜨더니 시동이 꺼졌고, 차분하게 비상등을 켠 후 터널 앞에 있는 갓길에 차를 겨우 멈춰 세웠습니다.

비도 오고, 날도 어두워 지는데 시동은 다시 걸리지 않는 상태였고... 어쩔 수 없이 보험사 렉카차를 불러 가끔 들린던 초월읍의 애니카랜드 초월점으로 차를 옮겼습니다.

토요일 저녁이었고, 애니카랜드 초월점 사장님은 퇴근을 해서 월요일에 차를 봐주시겠다고 해서 차를 맡기고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월요일에 전화가 왔고, 제네레이터나 배터리 문제인줄 알고 봤더니 커네트로드 하단에 있는 메탈 베어링이 고착되서 눌러 붙었다는 기가 막힌 소식을 알려 주더군요.

알겠다고 답한 후 제가 기아에 한번 알아보겠다고 한 후 기아 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기아 서비스 센터에서는 수원 서비스 센터에 차량을 입고하면 된다고 했고, 예약 전화를 알려 주었습니다.

예약 전화 번호를 통해서 예약을 잡으려 하니 3월에나 가서 입고가 가능하다는 얼토 당토 않은 이야기를 해 주었고, 제가 '그럼 그 때까지 저는 걸어 다니나요?'라고 말하니 차량이 완전히 서서 멈춘 경우 레카를 통해 들어가면 바로 들어갈 수 있다고 안내를 해 주었습니다.

그러면서 긴급 구난 쪽 번호를 안내해 주어 그쪽과 통화 후 차량을 렉카에 걸어 수원서비스 센터 쪽에 넣었습니다.

점심 쯤 넣었는데 저녁이 될 때까지 아무런 답변이 없어서 고객센터에 다시 문의를 넣었고, 그 이후 수원 서비스센터에서 다시 전화가 오더니 이러 저러한 상태를 이야기 해 주더군요.

 

우선 첫 번째로 엔진오일을 얼마 주기로 가느냐? 라고 물어봐서 7,500km 정도 주기로 간다 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아마 오랬동안 안 갈았으면 또 이 핑계를 대려고 한거 같네요.

그러면서 오일 상태가 안 좋다라고 이야기를 하길래, 오일갈고 나서 2,000km 정도 밖에 안 뛴 차량인데 오일이 안 좋다는건 무슨 소리입니까? 라고 물어보니 아무런 대답도 못하고 말을 얼버무리더군요.

그리고 두 번째로 물어보는게 1대 차주가 아니시네요? 라고 물어 보더군요. 제가 2011년 9월에 구매해서 지금까지 계속 애지중지 타온 차량을 가지고 중고로 구입한 것 처럼 물어보길래, 무슨 소리냐... 내가 처음부터 사서 지금까지 몰고 있다 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돌아보니 아마도 중고로 사서 보증이 안됩니다 라고 말할려고 떠본 것 같네요.

 

그러면서 수원 서비스 센터에서는 차들이 많아 다시 초월쪽에 있는 '상상초월' 이라는 오토큐로 보내야 한다는 소리와 함께 레카 비용은 유상입니다 라고 말을 ㅋㅋㅋㅋ

어이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수원서비스 사업소에 넣어 달라고 부탁 했나요? 기아 쪽에서 안내 해 주어서 넣었는데, 당신들 사정으로 다시 초월로 보내는 것을 왜 내가 부담해야 합니까? 고객 과실이건 리콜이건 일단 기아측의 실수로 차량이 왔다 갔다 하는 걸 고객에게 부담 시키려는 것은 무엇이죠? 라고 따지니 또 말을 못하네요.

 

어째든 현재의 상황은 이 상황입니다.

 

그리고 기아의 행태가 좋건 나쁘건 다 떠나... 과거에 저에게 날라온 리콜 통지문도 보면 아래처럼 되어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photo?fbid=3469249536459744&set=pcb.3469249643126400

 

이 내용 중에서 유의해 봐야 할 내용은 "국내에서 판매된 세타2 GDI 차량을 대상으로 엔진(숏 블록 어셈블리) 평생 보증 정책을 시행" 한다는 말과 "엔진 커넥팅 로드 베어링 손상으로 유상 수리한 경우"도 보증을 해 준다는 말입니다.

초반에 애니카랜드 초월점 사장님 말로는 커넥팅로드 메탈 베어링이 고착 됬다는 말을 해 주었기에 전형적인 세타2 엔진의 문제이기 때문이죠.

 

2023.01.18 13:20분경 추가 사항

'상상초월' 쪽에서 전화가 와서 베어링 쪽 소착이 맞다고 판단해 주셨고 엔진 어셈블리로 교환 해 주신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불행 중 다행이네요.

 

계속해서 진행 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업데이트를 이어 나갈 예정입니다.

 

반응형